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국가유공자 혜택, 무료진료 확대시행 , 바리스타 기회제공

by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일인 2023. 10. 7.

10월 1일부터 국가유공자는 위탁병원에서 무료로 진료를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훈병원에서는 나이와 관계없이 위탁병원에서는 75세 이상인 경우만 진료가 가능했었습니다.   

 

 

 

 

 

국가유공자 무료 위탁병원 이용가능
위탁병원 무료이용가능

보훈병원은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만 있어 거주지가 먼 국가유공자는 진료를 받기 위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국가유공자의 진료 편의를 위해 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 재일학도의용군인의 위탁병원 이용 연령제한을 폐지합니다. 

 

1. 전국 위탁병원에서 나이와 상관없이 국가유공자 무료 진료

   -1만 8천여 명의 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 재일학도의용군인 대상 

 

2. 국가유공자의 근접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탁병원 확대 

   - 현재 전국 617개 운영 -> 2027년까지 시군구별 5곳, 전국 1140 곳 수준으로 확대예정임.

 

 

스타벅스가 유공자 후손에 장학금을 지원해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에게 지원하고 바리스타 채용은 청년 국가유공자와 후손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실제고용으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장학금은 스타벅스에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독립문역점'을 사회공헌의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로 새단장해 상품당 300원을 적립해 마련하고 내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총 3억원을 독립유공자 후손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연계프로그램

바리스타 채용연계 프로그램은 커피에 관심있는 19세에서 34세의 청년국가  유공자와 유공자의 후손을 대상으로 '보훈가족 바리스타 채용 별도전형'을 마련해 스타벅스 취업까지 연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